인사말

세계를 선도하는 의생명연구로    국민과 인류의 건강을 증진하는 의생명연구원

 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은 서울대학교병원이 가진 연구 역량을 토대로 융합과 협력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의학연구를 선도하는 연구기관이라는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은 서울대학교병원의 연구를 총괄하는 조직으로 산하에 중개의학연구소와 임상시험센터, 혁신의료기술연구소 및 첨단세포유전자치료센터 등의 연구조직과 이를 지원하는 의학연구협력센터, 임상연구윤리센터 및 연구지원본부 등을 두고 있으며, 다음의 네 가지 핵심 철학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 Excellence : 의생명연구원은 세계최고의 연구능력을 발휘함으로써 병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연구비 수주 증대와 우수한 연구인력 확보의 선순환을 구현할 것입니다. 


▣ Relevance : 실용화 연구에 집중함으로써 도출되는 새로운 진단/치료법과 바이오벤처의 융성화로 인하여, 병원의 수익구조를 기존의 red ocean에서 blue ocean으로 전환할 것입니다. 


▣ Future-Oriented : 미래지향적 첨단세포유전자치료센터와 혁신의료기술연구소를 기반으로, 미래 생명과학의 리더십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 Responsibility : 명실상부한 의학/생명과학 국가 자문 연구원으로 자리매김하여, 국가의 연구방향을 올바르게 이끄는 책임을 완수할 것 입니다.


 의생명연구원 산하 조직들이 보유한 인프라와 연구지원서비스 등의 정보, 그리고 서울대학교병원 연구진의 최신 연구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의생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많은 정보와 도움을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여 보다 유용하게, 그리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연구포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생명연구원장  김용진